티스토리 뷰

모셨습니다. 그리고 모두 아시다시피 최태식 과장님은 국립 서울대학교 부설병원 외과과장님이시며 폐에 관해서는 국내에서 가장 전문가라고 들었습니다. 그리고 지금 오신 김혜주 씨는 최과장님께서 특별히 추천하신 외과전문의이십니다." 혜주는 자리에 모인 사람들의 소개에서 이미 뭔가 감을 잡았다. 전염병, 폐, 부검. 간단했다. 폐와 관련된 전염병이 발병했으리라. 아니나 다를까 소령이 말을 이었다. "일단 지금부터 간략하게 브리핑을 시작하겠습니다." 소령은 손에



가시고 사업체랑 토지 은행예금 생명보험까지 다 물려주시고 돌아 가셨지요 . 평생 아끼고 아껴서 자식들에게 다 주고 가신분 . 새삼 아버지의 고마움이 느껴지네요 . 난 좋은 부모가 될 자신도 없고 또 결혼 . 그길이 너무 무서워서 아예 가지를 못했네요 . 잘난 부모 못난 부모 따지지 말고 살아 계실때 효도 하세요 . 앞서





갑상선이 목부위니 검사해야지 라고 생각했죠)검사를 받으려고 갑상선 검사를 선택했습니다. 갑상선 검사후에 목에 이상한 넘이 있다는 겁니다. 크기는 지켜볼만한데 모양이 이상한 별모양이라.. 나쁘지 않은데 좋지도 않다고 하시더군요. 빠른 시일내에 그 부분 검진을 받아야 한다고.. 의사선생님 말씀으로는 암으로 의심된데요. .... 내가? ...





역시 찾기 어려운 질병은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 전체국가를 대상으로 조사된 결과가 아니며 문헌에 자료가 있는 국가만 취합한 것이므로 더 높거나 낮은 국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 : 미국의 경우 어린이 14%인데 성인의 자료가 없는것은 0%라 그런것이 아니고 문헌에 정보가 없음) 그렇다면... 가장 중요한 우리나라는 어떨까요? 위 기사는 2012년 1월 기사로 성균관대 의대 임재훈 교수팀의





혜주는 조심스럽게 가위로 소포의 포장을 뜯어내었다. 안에는 봉투에 든 편지 한 장과 드링크제 한 통이 들어있었다. 혜주는 얼른 봉투에 든 편지부터 꺼내어 읽기 시작했다. 혜주에게. 안녕? 잘 있었니? 이렇게 불쑥 소포를 보내서 놀랐지? 서로 연락이 끊긴지도 10년이 되어 가는 구나. 넌 잘 지내고 있는지 모르겠다. 의사가 되었다며. 우연히 네 소식을



지식 수준에서 판단하기로 양식 생선은 문제 있을 가능성이 매우 낮고 자연산 생선(특히 민물)은 약간의 문제 가능성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값비싼 자연산 생선회를 먹을 기회가 많지 않고, 자연산 활어 중 비교적 값이 저렴해 접할 기회가 많은 방어에 기생하는 방어 사상충은 섭취해도 큰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려져 있어 일반인들이 생선회를 통해 기생충에 감염될 가능성은 아주





간에 역학적 관련성이 있다"는 결론을 도출했다. “익산 장점마을 암 집단 발병은 ‘비료공장’ 때문” / KBS뉴스 ▷ 게시일: 2019. 6. 20. 환경부가 집단 암에 걸린 전북 익산 장점마을 주민들의 건강영향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주민들이 원인으로 지목한 비료공장에서 나온 발암 물질이 영향을 줬다는 내용입니다. [리포트] 익산 장점 마을에서 5백미터 정도 떨어진 언덕에 지난 2001년 들어선 비료공장입니다. 그동안 장점마을 주민 99명 가운데 22명이 암에





“장사 또는 사업일”의 비중이 높았습니다. 2015년도 이후 국산 단말기 양산체제가 갖춰진 후 휴대전화 보유율은 빠르게 증가했지만 그 외의 정보 접근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김정은 정권에서는 현대화, 정보화 정책을 내세우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반 주민들의 컴퓨터 이용 경험 은 "없음" 이 56.0% 로 과반수가 넘었습니다.





쓰면 된다고 용법과 용량을 정해놨습니다. 그런데 항암제엔 반응하다 내성이 생기는데.. 왜 펜벤은 반응할까 하는 부분에서 용량이 적어서 반응하는게 아닌가 라는 의견이 있더라구요. 저는 표준치료를 극혐 합니다. 사람안보고 암만보고 항암제를 들이 부어요.. 사람이 죽나 암이죽나 도박하는거라 봅니다. 내성 생기기전에 암을 죽이려 들이붇는데.. 사람이 먼저 나자빠지고..





그리고 스승을 해부한 제자 허준. 그런 의사들이 요즘 세상에도 있을까. 어릴 적 진규와 함께 의사의 꿈을 키우던 시절, 둘은 허준의 이야기를 담은 소설을 읽고 몇 번이나 이야기를 했던 기억이 있었다. 우리도 커서 꼭 암을 고치자고. 그 때는 그런 순수한 열망만으로도 학문적인 성공뿐 아니라 사회적인 성공도 얻을 수 있을 거라고 믿었다. 생각해보면 천진난만했다고도 할 만 했다. 사회적으로 기반이 닦여있지 않으면 연구를 할 여유도 찾을 수 없는 게 혜주가 경험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