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있는 이야기를 전하며 대한민국을 강타한 ‘유산슬 매직’에 더욱 불을 지폈다. 이날 유산슬은 신인 트로트 가수들의 꿈의 무대로 불리우는 ‘가요베스트’ 무대에 올랐다. 1만 관중 앞에 선 유산슬은 ‘사랑의 재개발’과 ‘합정역 5번 출구’ 무대로 출구 없는 매력을 뽐냈다. 앙증맞은 발놀림과 화려한 손동작, 리듬까지 자유자재로 가지고 노는 흥 폭발 유산슬의 무대에 관객들은 떼창을 부르며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가요베스트’에서 단 2곡으로 무대를 마치며 아쉬워





총 출동했다. ‘정이든’ 정경천의 진두지휘 아래 한국의 ‘부에노 비스타 소셜 클럽’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약 30~40년 경력의 거장들이 펼친 ‘합정역 5번 출구’는 놀라움을 안겨줬다. 유재석은 “노래가 이렇게 달라집니까?”라며 180도 달라진 노래에 감탄을 감추지 못했다. ‘전원일기’ OST의 색소폰을 연주한 주인공인 김원용, 드럼의 달인 강윤기, 최고의 베이스로 손꼽히는 신현권, 내공 만렙 기타리스트 김광석과 박광민, 피아노의 시인 변성룡, 실력파 퍼커션 박영용과 키보드





시골버스 달려간다 빵빵 빵빵 빵빠라빵빠라빵빠라빵빠라 빵빵~! 신인가수가 차지한 포스터 메인 박상철씨 fnc임? '뽕포유' 유산슬X핑크퐁 만났다, 유재석 동요 도전 [T-데이] 유산슬 근데 벌써 배신돌아님? 이름지어준사람하고안나오고 '유재석' 뛰어넘는 '유산슬' 박상철 아저씨 픽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유산슬이 박상철보다 형이니? '아침마당'도 뒤집어놓은 유산슬…시청률 10% 돌파 근데 박상철이 형이야? 아니면 진짜 박상철 빵빵을 남솔이 커버한다던가 유산슬 다음 행사 장소 박상철 미치겠다 ㅋㅋㅋㅋㅋ '놀면 뭐하니' 유재석, 오늘(22일) 유산슬 1집 굿바이 콘서트 개최 '놀면 뭐하니?' 뽕포유 시청률 또 터졌다, 박상철? 저분도 그 뽕포유 나오신 분이야? 빵빵이면 아는 노래가





유산슬의 1집 활동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팬들의 관심은 2집 발매 시점에 쏠리고 있다. 현재 작사가 이건우·작곡가 박현우와 ‘정차르트’ 정경천이 멜로디를 붙인 신곡 ‘인생라면’을 준비하고 있다. 22일에는 경기 일산 MBC 드림센터 공개홀에서 굿바이 콘서트를 연다. 이날 유산슬은 유명 여성 트로트 가수가 선물한 의상을 입고 등장할 예정이다. 홍보, 섭외 등 연예기획사 대표와 같은 역할을 해온 김 PD는 17일 “트로트를 본업으로 삼는 분들에게 피해를 끼치지 않고 대중적 인기 확산에 도움이 되는 게 목표”라며 “유산슬이 가공의 인물이지만 유재석이라는 영향력이 긍정적으로 미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솔미



만든 시간이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신미래 기자 shinmirae93@mkculture.com [뉴스엔 황혜진 기자]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유재석의 ‘유산슬 데뷔 프로젝트’를 위해 트로트 무림 고수들이 총 출동했다. 음악, 노래, 의상, 안무까지 4박자가 완벽하게 업그레이드 되는 현장은 ‘뽕포유’가 더욱 완성도 높은 프로젝트로 나아가고 있음을 입증했다. 11월 2일 방송된





발표했다. 이때부터 유산슬의 활동은 본격적으로 시작됐다. 유산슬은 태진아, 김연자, 박상철, 홍진영 등 선배들의 가창 지도와 지원을 받으며 실력을 갈고닦았다. 재킷, 바지, 모자로 구성된 총 4벌의 의상은 트로트 가수라면 한 벌 정도 반드시 소장하고 있다는 트로트계 톱 디자이너 ‘미스터 최’의 손길을 거쳐 제작했다. 타이틀곡은 ‘박토벤’ 작곡가 박현우·작사가 이건우가 만든 ‘합정역 5번 출구’와 작사가 김이나·작곡가 조영수가 참여한 ‘사랑의 재개발’로, 발매 직후 음원사이트의 트로트 장르 차트에서 1·2위를 차지했다. 사진제공|MBC 시작부터 성공의





이 플에 박상철 빵빵을 진짜 부른 돌이 있는것도 웃곀ㅋㅋㅋ 오늘 사랑의 재개발 각이다 박상철 미치겠다 ㅋㅋㅋㅋㅋ 유산슬이 박상철보다 형이니? 제1회 월드스타연예대상 19일 KBSW 생방송 박상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박상철 진심으로 아쉬워하는게 개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9 제27회 대한민국문화연예대상 가수부문 수상자 하 시발 어제 박상철 빵빵 커버하는거 아니냐는거 개웃겼다 놀면 뭐하니? 뽕포유보는데.. 아침마당출연내용 박상철님ㅋㅋ순간 유재석이라고 불렀어ㅋㅋ 100분토론 보는데ㅠ 나만 박상철 갭차이에 치이냐?ㅋㅋㅋ





MBC ‘놀면 뭐하니?-뽕포유’ (연출 김태호, 임경식, 채현석)에서는 ‘합정역 5번출구’ 편곡 녹음부터 발성 연습, 의상 맞추기, 안무 연습까지 일사천리로 진행된 ‘유산슬의 데뷔 앨범 프로젝트’ 여정이 펼쳐졌다. 이날 ‘정이든’ 정경천의 편곡과 한국의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거장들의 합주로 재탄생한 ‘합정역 5번 출구’의 녹음





신호탄을 쏘아올린 유산슬은 11월18일 KBS 1TV 생방송 ‘아침마당’을 통해 방송 신고식을 치렀다. ‘명불허전’ 코너에 신인가수로 출연해 이름 알리기에 나섰다. 11월28일 전라남도 순천에서 열린 MBC ‘가요베스트’ 무대에 올랐고, 이달 11일에는 SBS ‘영재 발굴단’ 녹화에 참여했다. ‘MBC 출신’이라는 시선보다 EBS의 ‘펭수’처럼 문화 아이콘으로 자리 잡아 지상파 3사 출연이 가능했다. 방송·행사 섭외를 잡기 위해 초반 연출자 김태호 PD가 직접 나섰다면, 최근에는 제안을 받는





선배와 풍기 선배”의 밀착 율동 트레이닝에 힘입어 실력이 쑥쑥 느는 모습을 보였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특히 유산슬은 단체 촬영을 곧잘 소화하더니 끼와 매력을 맘껏 방출할 수 있는 개인 애드리브 율동 촬영에서 48세 막내다운 잔망미와 촐싹거림을 뽐냈다고 전해져 기대감을 고조시킨다. 그런가 하면 트로트 풍 ‘상어가족’ 녹음 현장이 공개된다. ‘상어가족’ 유산슬 버전 녹음을 돕기 위해 박상철이 디렉터로 함께한다. 유산슬은 홀로 전통 트로트곡 디렉팅을



댓글